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국내 출시…1억4,200만원부터

입력 2021년10월26일 00시00분 오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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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5ℓ 슈퍼차져 V6 엔진 탑재, 최고출력 400마력 발휘

 로터스 공식 수입사 엘케이오토가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의 퍼스트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식 출시하고 계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매혹적인 디자인과 최신 자동차 기술이 집약된 테크놀러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인포테인먼트와 다양한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 고유의 배지와 4가지 옵션팩이 포함돼 로터스 에디션의 가치를 높였다.

 로터스 영국 본사의 매트 윈들(Matt Windle) 상무이사는 "에미라는 우리가 제작한 로터스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모델이다. 이번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를 사랑하는 가장 열정적인 초기 고객들을 위해 더욱 특별한 요소를 담아 의미 있게 만들었다"며 "퍼스트 에디션만을 위해 아주 특별하고 고유한 배지를 세심하게 작업했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완전히 새로운 미드십 엔진의 프리미엄 스포츠카이다. 매력적인 디자인, 동급 최고의 승차감과 핸들링이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탁월한 공기 역학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까지 로터스에 기대하는 모든 특징을 갖추며 로터스의 미래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가 2019년 공개한 전기 하이퍼카 이바야(Evija)의 디자인을 계승했다. 날렵하게 다듬어진 프론트 엔드와 유려한 루프 실루엣, 보닛 상단 헤드램프에서 시작된 날카로운 선이 두 겹의 층을 만들며 미래지향적이며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다. 

 전면에서 후면으로 연결되는 라인은 부드럽지만 날렵한 이미지를 뽐내고 전체적으로 공기 역학을 고려해 디자인 이상의 기술적인 디테일로 다듬었다. 주행 중 공기가 리어 휠 앞쪽에 위치한 흡기구로 들어가도록 유도해 엔진에 산소를 원활히 공급하는 동시에 냉각 성능도 극대화한다. 후면은 날렵한 스타일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고성능 모델을 떠올리게 하는 엔진 커버가 존재감을 더한다. 여기에 20인치 초경량 V-스포크 단조 알로이 휠이 장착돼 고급스러운 투톤 마감의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버 또는 글로스 블랙 버전이 무료 옵션으로 제공되며, 2피스 브레이크 디스크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과 함께 기본 적용된다. 

 색상은 지난 7월 새롭게 공개한 세네카 블루를 포함해 마그마 레드, 헤델 옐로우, 다크 버던트, 섀도우 그레이, 님버스 그레이 등 총 6가지로 마련됐다. 2022년에는 더 많은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부 블랙팩은 기본으로 장착돼, 프론트 범퍼 에어 블레이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실 및 리어 디퓨저 모두 유광 블랙으로 마감됐다.

 길이 4,412㎜, 너비 1,895㎜, 높이 1,225㎜의 날렵한 차체에 휠베이스 2,575㎜로 운전에 최적화된 공간을 확보했다. 이를 위해 새로 개발한 경량 알루미늄 섀시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제작하고 공차중량 1,405㎏으로 경량화도 이뤄냈다. 경쟁모델로 꼽는 포르쉐 카이맨(1,460㎏)과 포르쉐 718 박스터(1,495㎏) 등과 비교해도 가장 가볍다. 

 엔진은 로터스 라인업에서 가장 사랑을 받는 3.5ℓ 슈퍼차져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2.8㎏·m의 강력한 성능으로 100㎞/h까지 가속시간은 4.3초에 불과하다. 엔진은 두 좌석 뒤 중간에 장착돼 밸런스를 극대화하고 유압식 파워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기어 변속 메커니즘을 갖춘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옵션으로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6단 자동변속기로 선택 가능하며 성능은 최대토크 43.9㎏·m로 향상돼 100㎞/h까지 가속시간은 4.2초로 단축된다.

 실내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아우르는 깔끔한 스타일과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된 트렌디한 요소가 공간을 조화롭게 완성했다. 인테리어 소재는 추가 비용 없이 나파 가죽(레드, 블랙, 그레이, 탠)과 알칸타라 가죽(레드, 옐로우, 그레이 스티칭)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광택 크롬으로 마감된 피니셔, 화이트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닝 그리고 로터스 브랜드 특유의 실 킥 플레이트가 프리미엄 룩을 완성한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인 다수의 기능이 포함됐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블루투스와 USB/12V 소켓 등이 적용돼 스마트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운전석에는 시트와 사이드 미러 포지션을 운전자 체형에 맞춰 2개까지 저장할 수 있고, 열선 내장 시트도 세부 조절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KEF와 협력해 개발한 10채널/340W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디지털 라디오(DAB), 실내온도 조절 장치, 크루즈 컨트롤, 키리스 스타트와 드라이브 모드 등 다양한 편의장치가 적용됐다. 모든 편의 기능은 중앙에 장착된 10.25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조작 가능하며, 운전자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 앞에 위치한 12.3인치 TFT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통해 운전 중에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더불어 3가지 옵션 패키지를 추가로 마련했다. 먼저 드라이버 팩은 굿이어 이글 F1 수퍼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된 투어 또는 스포츠 서스펜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장착된 스포츠 서스펜션 중 선택할 수 있다. 디자인 팩은 프라이버시 글라스, 스포츠 페달, 블랙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브레이크 캘리퍼를 선택할 수 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블랙, 레드, 옐로우, 실버 총 4가지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컨비니언스 팩은 전방 주차 센서, 후방 카메라, 에어로 블레이드가 있는 우천 감지 와이퍼, 오토 디밍 미러, 러기지 네트가 포함된다. 추가 비용으로 패들시프트가 있는 6단 자동변속기(450만원)와 블랙팩(루프/ 캔트레일/ 미러 후면/ 후면 로터스 배지/ 배기 피니셔 도색, 300만원)은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기본 가격은 1억4,200만원부터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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