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추가

입력 2021년11월11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실내 체육관 건립 지원 프로젝트
 -전국 단위로 확장해 사회공헌 넓혀

 포르쉐코리아가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산성초등학교와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노안남초등학교에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공했다고 11일밝혔다. 

 올해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달 석관초에 이어, 새롭게 개장한 2개교까지 총 3개교에 1억9,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전국에 총 9개의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를 완성했다.

 4년차를 맞은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방과 후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지원 범위를 기존 서울경기 지역을 넘어 충북, 전남 등 전국 단위로 확장했다. 또 특수학교 위주의 단일 지원에서 통합 교육이 이루어지는 일반학교와 병설유치원까지 지원 대상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

 연면적 48㎡ 규모의 노안남초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학교 강당 앞 여유 공간을 활용한 개방형 놀이공간으로 조성됐다. 학년 별 발달 특성에 맞춰 학교 강당 입구에는 저학년들의 신체활동을 돕는 놀이 기구를 설치했다. 또 강당 벽면을 클라이밍 공간으로 구성했다. 고학년의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라운지 형태의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놀이공간 기획과 디자인에 참여한 게 특징이다. 전남교육청에서 진행 중인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및 교육 정책 방향성 모색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연면적 102㎡ 규모의 산성초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학교 본관과 신관을 연결하는 통로와 옥외학습장을 재단장했다. 이를 통해 놀이와 교과 과정을 연계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공간을 마련했다. 연결 통로에는 서재를 포함한 독서공간과 함께, 창의 교육이 가능한 옥외학습장도 조성했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각 학교 특성에 맞춰 아이들의 꿈을 형성하고 창조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