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세 인하 적용된 주유소 찾아 가세요"

입력 2021년11월12일 00시00분 오아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류세 인하 반영된 주유소 검색 기능 추가

 주유소 종합정보 앱 오일나우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가 12일 유류세가 인하된 직영주유소와 알뜰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 정부는 최근 국제유가 급등으로 내년 4월30일까지 6개월동안 한시적으로 유류세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무연 휘발유는 ℓ당 164원, 경유는 116원, LPG와 부탄은 40원씩 인하된다. 기존에 출하된 기름의 경우 이미 유류세가 반영돼 전국 주유소가 판매하는 가격에 유류세 인하분이 적용되기까지는 1~2주가 걸릴 전망이다.

​ 과거에도 유류세 인하가 시행 되었던 2018년 11월의 경우, 유류세 인하 2주 후에도 3곳 중 1곳은 유류세 인하분이 반영되지 않았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는 12일부터 유류세 인하분을 즉각 가격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주유소는 전체 주유소의 19.2%에 해당한다.

​ 이에 따라 오일나우는 유류세 인하가 빠르게 적용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도록 "직영주유소 검색 기능"과 "알뜰주유소 검색 기능"을 신규 업데이트 했다. 또한 유류세 인하가 반영된 주유소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운전자들의 가격오류 제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 오일나우 노현우 대표는 "서울 평균 휘발유 가격이 평균 1,800원을 돌파하며 평소보다 6배가 넘는 앱 다운로드가 발생되고 있다"며 "기름값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유류세 인하가 먼저 적용되는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