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수분제거제' 리뉴얼 신제품 2종 선봬

입력 2021년11월15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료탱크 속 수분 제거 효과 발휘

 불스원이 더욱 강력해진 수분 제거 효과에 부식방지, 동결방지 등 엔진관리에 필요한 필수 성능을 함께 담아낸 "수분제거&동결방지제", "수분제거&부식방지제"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바깥 기온이 낮은 겨울철이나 습도가 높은 기후 조건에서는 연료탱크 내·외부 온도 차이에 따른 결로 현상으로 연료탱크 내부에 불필요한 수분이 생성되기 쉽다. 이렇게 생성 된 수분은 연료의 불완전 연소나 연료 라인의 부식 현상을 제공한다. 

 또 연료 펌프 및 인젝터 부품 손상이나 엔진 부조화로 인한 엔진 고장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반드시 수분제거제를 연료와 함께 주기적으로 주입해 수분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불스원에서 출시한 수분제거&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부식방지제 2종은 기존의 수분제거제를 리뉴얼한 신제품이다. 유종에 따른 엔진 관리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함께 담아내 더욱 강력한 엔진 보호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통 성분인 수분제거제는 연료 탱크 내부에 쌓인 수분이 기름에 섞이도록 분해한 뒤, 연료와 함께 연소시켜 외부로 배출한다. 그 결과 수분으로 인한 연료라인과 인젝터,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하고 엔진을 보호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경유용으로 출시된 수분제거&동결방지제는 수분제거와 동시에 경유의 저온유동성을 높여 경유의 "왁싱 현상"에 의한 연료필터막힘을 방지한다. 여기에 고농도의 세탄가 향상제를 함유하여 저온에서도 CRDI 엔진의 착화성과 시동성을 높인다.

 휘발유용 수분제거&부식방지제는 엔진 부식을 방지하는 부식방지제와 마찰 저감 성분을 함께 혼합해 연료 라인의 윤활성을 키운다. 동시에 마찰에 의한 엔진 마모 현상도 예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수분제거제는 계절마다 주기적으로 주입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결로 현상이나 경유의 동결 현상이 쉽게 발생하는 동절기에는 매 주유 시 마다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불스원의 수분제거제 리뉴얼 신제품은 불스원 공식 온라인몰 "불스원몰"과 각종 오픈마켓, 카센터 및 불스원 제품을 취급하는 대형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