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주에도 구독 플랫폼 운영한다

입력 2021년11월22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오닉 5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 우선 출시

 현대자동차가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을 제주에서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는 제주 지역에 한해 전기차 구독 상품을 중심으로 현대 셀렉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일 단위로 사용 가능한 아이오닉 5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과 완전 자차보험·EV 충전카드 등 편의 기능을 출시하고 향후 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는 지역간 구독 로밍 서비스를 제주에도 확대 적용한다. 내륙에서 월 구독 상품(레귤러 팩)을 구독하는 고객이 제주에서 현대 셀렉션을 이용할 경우 단기 구독 상품(스페셜 팩)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에서 현대 셀렉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22일부터 현대 셀렉션 모바일 앱을 통해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 신규 가입자는 스페셜 팩 5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렌터카 업체 레드캡렌터카와의 제휴를 통해 제주 지역에서 현대 셀렉션을 운영하고, 향후에도 지역별 현지 렌터카와의 상생 제휴를 통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밖에 현대차는 연내 캐스퍼 등 신차 추가, 장기간 이용 희망 고객 대상 구독 상품 추가, 차박 희망자 대상 포레스트 캠핑카 구독 상품 추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2020년 4월 출시한 현대 셀렉션은 가입회원 1만3,000명을 돌파하고 97.1%의 구독률을 유지하고 있다. 구독 요금에는 차량 관리 비용은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와 같은 부대비용도 포함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