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CSR 영상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1년11월29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 과정 담아

 현대오토에버가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코딩 교육의 모든 과정을 소개한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 영상으로 과학 문화 저변 확대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은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경제적 불균형에 따른 교육 기회가 여의찮아 소외되는 아동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년째 진행하는 사업이다. 자율주행 코딩과 인포테인먼트를 활용해 모빌리티 환경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 11월26일에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IT 꿈나무 성장 지원 사업의 하나인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은 정보 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보안 실무 능력 배양 교육과 정보 보안 전문가 멘토링 그리고 실제 해킹 능력을 뽐낼 화이트해커 경진 대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강동식 현대오토에버 상무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과 책임 경영에 앞장서겠다"며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다루는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플랫폼을 더 정교화하고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