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부터 사고수리까지 원스톱 제공
한국토요타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에 토요타와 렉서스 천안아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토요타 천안아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의 신규 오픈으로 충청도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높아졌다. 렉서스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역시 토요타 바로 인접해 확장 이전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렉서스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토요타와 렉서스 천안아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4,004㎡의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판매(Sales), 서비스(Service), 부품(Spare Parts)을 비롯하여 사고수리(Body, Paint)까지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3S 컨셉으로 지어졌다.
토요타와 렉서스 전시장은 각각 지상 2층과 3층에 서비스 리셉션, 전시장 및 서비스 고객 라운지로 운영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약 50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갖췄다.
지하 2층에 마련된 서비스센터는 일반 정비 약 1,200대와 판금 도장 약 100대로 월 1,300대 수준의 서비스 처리 능력을 자랑한다. 외장과 관련된 프리미엄 바디코팅, 문콕이나 덴트수리 같은 바디 복원서비스인 DRS(Detailing & Reconditioning Studio) 작업도 가능해 차별화된 종합 서비스센터의 면모를 갖췄다.
토요타 천안아산 전시장에서는 토요타만의 VR 체험 서비스 키오스크(kiosk)를 운영해 원하는 차종의 내외관 디자인, 옵션 등을 시뮬레이션하여 실제와 유사한 색상과 느낌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천안아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토요타는 현재 전국적으로 25개의 전시장과 2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렉서스는 27개의 전시장과 3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