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M.비전 팝 글로벌 첫 공개
-메타버스 공간에서 색다른 체험 기회 제공
-글로벌 수주 위한 핵심 부품 20여종 전시
현대모비스가 내년 1월5일에서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인 "CES 2022"에 참가해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CES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를 결합한 전시 콘텐츠로 미래 모빌리티 신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현대모비스 전시장에 입장하면 키오스크에서 얼굴 인식 기술을 통해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생성한다. 성별은 물론 안경, 머리카락, 표정까지 인식해 관람객과 비슷한 캐릭터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할 수 있다. 이 캐릭터는 현대모비스의 메타버스 공간으로 입장하고 실제 관람객은 스크린 속 본인의 캐릭터를 통해 전시 공간을 체험하는 방식이다.
메타버스 세계에서는 현대모비스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컨셉트카인 M.비전 팝과 M.비전 2GO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에는 평행주차와 크랩주행이 가능한 "e-코너 모듈", 보행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램프" 등 현대모비스의 미래 핵심 기술이 집약돼 있다.
해당 모빌리티는 실물로도 전시되며 차가 제자리 회전을 하고 바퀴를 돌려 좌우로 움직이는 모습을 전시장에서 실제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현대모비스가 M.비전 팝과 M.비전 2GO를 글로벌 무대에서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CES에서 현대모비스는 일반 소비자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M.비전 팝과 M.비전 2GO를 체험할 수 있는 1층 "퍼블릭 부스"와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에게 현대모비스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2층 "프라이빗 부스"로 구성했다.
프라이빗 부스는 글로벌 고객사들의 수주를 앞둔 현대모비스의 신기술이 전시된 공간이다. 현대모비스의 대표 제품군인 통합 칵핏, IVI, HUD, 전동화, 램프 등 관련 핵심 부품 20여 종이 전시된다. 해당 제품을 시연 가능한 키오스크 및 실제 차 탑재 영상 등을 함께 준비해 글로벌 완성차 수주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박진호 현대모비스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최근 가속화되는 메타버스 트렌드와 현대모비스의 기술을 융합시킨 전시로 기획했다"며 "전세계 소비자들이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구현되는 현대모비스의 다양한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