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911 GTS 국내 공식 출시

입력 2021년12월16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8세대 911 기반 역동성 강조한 제품

 포르쉐코리아가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의 "신형 911 GTS"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 차의 핵심은 동력계다. 수평대향 6기통 3.0ℓ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90마력, 최대토크 58.2㎏·m를 낸다. 여기에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장착해 쿠페 기준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단 3.3초, 타르가 4 GTS는 3.5초가 소요된다.

 또 GTS 전용 서스펜션과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성능을 보장한다. 최초로 이용 가능한 경량 디자인 패키지도 마련했다. 더 가벼운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풀 버킷 시트, 사이드 및 리어 윈도우의 경량 글래스, 경량 배터리, 리어 시트의 생략을 통해 최대 25㎏의 무게가 절감된다. 

 911 터보에서 파생된 서스펜션은 GTS에 맞춰 조정되어 성능을 극대화한다. 기본 구성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덕분에 댐퍼는 역동적인 변화에 더욱 빠르게 반응한다. 쿠페 및 카브리올레에는 10㎜더 낮은 스포츠 섀시와 함께 PASM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리어 헬퍼 스프링의 콘셉트 역시 터보에 기반한다. 메인 스프링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장력을 힘있게 유지하고 리바운드 역시 동일하게 작동한다. 911 타르가 4 GTS의 경우 PASM이 적용된 타르가 4S의 섀시가 적용된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높아진 GTS 성능에 맞춰 제동 성능을 조정하고 911 터보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911 터보에 사용되는 전륜 20인치, 후륜 21인치 블랙 컬러 중앙 잠금식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기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GTS 전용 셋업과 일부 인테리어 흡음재를 없애 더욱 감성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외관은 실크 및 고광택 마감의 블랙 컬러 강조 요소들이 911 GTS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블랙 컬러의 대조적인 차체 요소와 어두운 헤드라이트 영역이 특징이며 한층 절제되면서도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타르가 4 GTS는 고유의 후프와 타르가 레터링을 포함한다. 또 스포일러 립, 중앙 잠금식 알로이 휠, 엔진 커버 루버, 도어 및 후면의 GTS 레터링까지 블랙 컬러 실크 광택으로 마감된다. 고광택 블랙 컬러 요소 및 기타 디테일을 포함한 외관 패키지는 선택으로 제공된다.

 모든 911 GTS는 전∙후면 및 사이드 실에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돼 있다. 헤드라이트 림과 주간 주행등 주변은 다크 틴트 처리됐고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가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이다.

 실내는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모드 스위치가 있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 및 타이어 온도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들어간다. 측면 지지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전동 조절식 4방향 스포츠 시트 플러스 역시 기본이다.

 인테리어 역시 블랙으로 꾸몄고 레이스 텍스 소재를 적용해 역동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트의 중앙 부분, 스티어링 휠 림, 도어 핸들 및 암레스트,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덮개 및 기어 레버는 모두 레이스 텍스로 마감된다. GTS 인테리어 패키지의 장식 스티칭은 카민 레드 또는 크레용 컬러를 선택으로 제공한다. 안전벨트와 GTS 레터링이 새겨진 헤드레스트, 타코미터 및 스포츠 크로노 시계는 대조되는 컬러로 강조된다.

 이 외에도, 새로운 디스플레이 및 작동 콘셉트로 연결성이 더욱 높아진 신형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탑재된다. 미디어 메뉴 터치 영역이 확대됐고 홈스크린 구성을 재배치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iOS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 모두 완전한 연결성을 즐길 수 있다.

 국내에는 911 카레라 GTS 쿠페 및 카브리올레, 사륜구동 911 카레라 4 GTS 쿠페 및 카브리올레, 911 타르가 4 GTS 등 총 5종이다.

 가격은 911 카레라 GTS 쿠페와 카브리올레 각각 1억9,490만원, 2억1,070만원이다. 911 카레라 4 GTS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각각 2억410만원, 2억1,990만원이다. 911 타르가 4 GTS는 2억1,99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