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장의 중요성 강조
-올해 300대 이상 차량 인도 예상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CEO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가 22일 한국 소비자들에게 올 한해 성과와 브랜드 비전을 공유하는 연말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먼저 올해 11월까지의 판매 실적 기준으로 미국과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의 3개 거점 지역은 모두 균형 잡힌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는 특히 한국 시장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한국은 전 세계 람보르기니 판매 국가 중 8번째로 큰 시장이다. 람보르기니가 한국에 전 제품군을 출시한 2021년부터 놀라운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성과다.
올해는 일반 도로에서 합법적으로 주행 가능한 최초의 레이스카 "우라칸 STO" 런칭과 전 라인업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 총 300대 이상의 차를 인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람보르기니는 한국 시장에서의 놀라운 성과를 축하하고 한국에 헌정하는 의미로 한국의 색채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도 지난 8월 출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곳에서 한국 소비자, 팬들을 만나기 위해 노력해왔다. 삼성동 코엑스 K팝 스퀘어에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 로드스터 코리안 스페셜 시리즈 광고 영상을 광고하기도 했다.
한편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회장 겸 CEO는 최근 람보르기니의 전동화를 위한 미래 전략인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를 발표했다.
코르 타우리는 이탈리아어로 "황소자리의 심장"이라는 뜻이며 이것은 곧 람보르기니의 심장을 의미한다. 디레지오네 코르 타우리는 성능, 전동화, 지속 가능성, 우수성, 결과, 함께 일하는 팀 등의 모든 측면에서 소비자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람보르기니의 약속이다.
람보르기니는 2024년까지 모든 라인업에 대한 전동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제품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50%까지 줄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속 가능성의 일환으로 본사인 산타가타 볼로냐 공장은 이산화탄소 중립 인증을 받았으며 해당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