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 신제품 전시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국제가전박람회(CES) 2022에 참가해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에 이어 2년 연속 CES에 참가하는 모델솔루션은 제품 디자인부터 양산까지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획, 디자인, 개발, 프로토타입, 양산까지 지원하는 하드웨어 엑셀레이터(Hardware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델솔루션은 CES 2022 오프라인 전시관을 통해 2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올해 온라인 CES에서 공개한 프로토타입 산업용 AR HMD(헤드셋 방식의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기기) 제품의 양산형을 전시한다. AR HMD는 디자인 제작 초기부터 간결하고 직관적인 사용성을 고려해 머리에 착용했을 때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방향성을 잡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시관에는 모션 시뮬레이터 전문기업인 가마와 함께 제작한 신개념 모션 플레이어 "XTA"를 선보일 예정이다. XTA는 레이싱 게임부터 영화, 비디오 감상, 음악 감상, 실시간 스트리밍 스포츠 등을 2자유도 또는 3자유도 모션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이밖에 모델솔루션은 산학협력 프로젝트 "MOA(Model One Award)" 프로그램에 선정된 홍익대학교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프로토타입 제품도 전시한다. 모델솔루션은 2016년부터 사회공헌 일환으로 미국과 한국의 산업디자인 대학교 학생들을 후원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