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교육 후 취업 기회 제공
-볼보트럭 할부 금융 지원 등
볼보트럭코리아가 여성 운전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용차 운전을 배워서 운수업 종사를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모집 차종에 해당하는 대형 덤프, 대형 트랙터, 대형 카고 및 중형 카고 운전면허 보유자 또는 교육 시작 2주 전까지 해당 면허를 취득할 예정이며 교육 완료 후 실제 차로 운전 연수가 가능한 여성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만약 해당 면허를 보유하고 있지 않더라도 모집 기간 동안 신규 면허를 취득 후 여성 운전자 과정에 선발, 교육 및 OJT (현장 실습)까지 마친 교육생에게는 강의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최대 100만 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또 교육 기간 동안 숙식과 유니폼 제공은 물론, 교육 이수 후 주요 운송 협력사들과 연계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볼보트럭 구매 시 특별 할부 금융 지원의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볼보트럭코리아 각 영업지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2월 11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후 선발된 교육생들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볼보트럭 테크니컬 센터에서 약 2주간의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이 적재적소의 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