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가입
-서비스 실험과 커머스 플랫폼 확장 추진
메쉬코리아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지원하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가입하고 메타버스 과제전략을 도출하는 프로젝트에 전격 참여한다. 메쉬코리아는 플랫폼 내에서 혁신적인 유통물류 서비스 및 IT 솔루션을 적극 실험하고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창구로도 적용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5월 과기부 주관으로 출범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는 정부가 앞서 발표한 "가상융합경제 발전전략"의 일환이다. 디지털 뉴딜의 실현과 대한민국이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민간에서 프로젝트 기반으로 주도하고 정부가 이를 지원하는 체제로 결성했다.
메쉬코리아는 리얼 데이터를 토대로 메타버스, 로보틱스, 블록체인 등 4차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본격 모색한다.
먼저 메타버스 내에서 "부릉 월드"를 구현해 350여 기업 및 6만6,000여명에 달하는 자영업 소비자, 일반 대중 등을 대상으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부릉의 디지털 토탈 유통물류 플랫폼을 시각적으로 선보인다.
주상식 메쉬코리아 최고디지털리더(CDO)는 "메타버스는 신규 서비스를 제약없이 실험할 수 있는 혁신 도구"라며 "복잡한 유통물류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까지 확장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