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주만에 누적 계약 3,000대 돌파
-익스페디션, 전체 계약물량 중 26% 차지
쌍용차가 "뉴 렉스턴 스포츠&"’이 국내 픽업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새 차는 출시 2주만에 누적 계약 3,000대를 넘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정통 오프로드 감성을 더해 새롭게 추가한 "익스페디션" 트림이 한몫했다. 계약물량 중 26%를 차지하며 스페셜 차종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 익스페디션은 정통 오프로더의 감성을 담아 차별화된 품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탄생했다. 내외관 스타일링 업그레이드와 고급 편의 및 안전품목 등을 기본 적용한 스페셜 차종이다.
구체적으로는 프런트 넛지바, 후드 패션 가니쉬와 리어범퍼 SUS 몰딩, 빌트인 공기청정기, 플로팅 무드 스피커, 리어 스텝, 언더 커버, LEE 도어 스커프&스팟 램프, 익스테리어 패키지, 전용 엠블럼, 3D 매쉬 매트 등 커스터마이징 품목을 기본 적용해 차의 가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차선유지보조(LKA), 후측방 충돌보조(BSA), 후측방 접근충돌방지보조(RCTA) 등 16가지의 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 LD시스템, 다이내믹 서스펜션, 최고급 나파 가죽시트, 20인치 블랙 휠 등을 기본적용 상품성을 높였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