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 오프로더, 포드 브롱코 랩터 '주목'

입력 2022년01월26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V6 3.0ℓ 터보 엔진 얹어 최고 400마력 발휘
 -오프로드 전용 파츠 대거 기본으로 넣어

 포드가 현지시각 25일 정통 SUV 브롱코의 최상위 트림 랩터를 공개했다.

 새 차는 기존 브롱코를 바탕으로 파워트레인 성능을 키우고 오프로드 주행 실력을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먼저 외관은 랩터를 상장하는 전용 그릴과 보닛, 바짝 치켜 올린 범퍼, 250㎜ 넓어진 너비가 인상적이다. 

 팬더를 부풀려 외부 환경에 대한 견고함을 높였고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기본에 넣어 존재감도 드러낸다. 바퀴의 경우 35~37인치에 이르는 거대한 오프로드 전용 올터레인 타이어와 극단적으로 작은 휠이 특징이다. 노면에서 쉽게 탈출하기 위한 조치다. 회사에 따르면 픽업 형태의 레인저 랩터와 같은 수준의 세팅이다.

 동력계는 V6 3.0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바탕으로 터보차저 능력을 끌어올려 최고 400마력을 발휘한다. 강한 힘은 속도보다 접지력에 활용된다. 이 외에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하체를 단단하게 조이고 철제 프레임 보강으로 비틀림 강성이 50% 높아졌다. 

 견인력은 2톤이 넘고 오프로드 전용 서스펜션과 댐퍼 설정으로 바위를 타고 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최저 지상고는 332㎜, 접근각 및 이탈각은 각 47.2도, 40.5도에 달한다. 돌파각은 30.8도, 최대 도강 수심은 1,000㎜에 육박한다.   

 높은 온도에 견딜 수 있게 대용량 인터쿨링 시스템을 넣었고 터보랙 방지 시스템을 활성화해 극한의 외부 환경에서도 차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험로 주행 시 안정적인 힘을 전달하기 위해 클러치 용량을 키우고 랩터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 및 인포테인먼트 적용도 신선한 구성이다. 

 브롱코 랩터는 올해 하반기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브롱코는 올해 2분기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는 스타일과 오프로드 성능 모두를 두루 갖춘 4도어 하드 탑 아우터뱅크스 트림이 출시된다. 2.7ℓ V6 트윈 터보 엔진과 4X4 시스템, 그리고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다양한 지면 상황과 용도에 맞춰 최적의 토크, 힘 및 기어 변속 기능성을 제공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6,90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