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강력한 다이내믹 세팅
포르쉐가 한층 더 민첩하고 강력한 다이내믹 셋업의 "마칸 T"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칸 T는 기존 911, 718 모델에서만 사용되었던 "투어링"의 약자인 "T" 명칭을 붙인 최초의 4도어 스포츠카다. 보다 세밀해진 셋팅, 모델 전용 첨단 장비, 그리고 효율적인 엔진 장착을 통해 T 제품만의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1968년식 포르쉐 911 T의 정신을 계승한 다이내믹 셋업과 경량화된 2.0ℓ 터보 엔진, 견고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첨단 장비들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먼저 마칸 S와 GTS의 2.9ℓ 6기통 바이터보 엔진에 비해 프런트 액슬에서 58.8㎏의 무게를 줄인 마칸 T의 파워트레인은 탁월한 주행 성능과 최적화된 코너링을 선사한다.
2.0ℓ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40.8㎏·m을 발휘하며 민첩성, 경량화, 콤팩트 디자인을 모두 갖춰 중량과 성능 사이의 완벽한 밸런스를 만들어낸다. 다른 마칸과같이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사륜 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을 장착한다.
넓은 rpm 범위에 걸쳐 발휘되는 강력한 토크로 모든 주행 상황에서 즉각적인 가속이 가능하다. 또 모드 스위치가 포함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스티어링 휠의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을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6.2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32㎞/h다.
마칸 T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을 기본으로 탑재한 스틸 서스펜션과 15밀리미터 낮아진 차체를 결합한 유일한 포르쉐다. 프런트 액슬의 안티 롤 바는 더 견고하며 섀시 개선을 통해 차와 파워트레인을 위한 완벽한 서스펜션을 제공해 뛰어난 반응성의 스티어링 동작과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역시 마칸 T의 주행 조건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리어 휠 바이어스로 특별 설계됐다. 4기통 엔진을 장착한 마칸 T에는 PASM을 포함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추가하고 차체를 10밀리미터 더 낮출 수 있다. T의 역동적인 특성에 맞춰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강화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도 추가 가능하다.
마칸 T는 익스클루시브한 디테일을 통해 내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아게이트 그레이 메탈릭 컬러가 적용된 전면, 측면 및 후면 디자인은 다른 마칸과 차별되는 요소다. 도색된 전면 트림, 사이드 미러, 사이드 블레이드, 루프 스포일러와 후면의 로고에서 대조되는 특별한 컬러를 확인할 수 있다.
블랙 컬러의 스포츠 테일파이프와 사이드 윈도우 트림 (고광택)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사이드 블레이드에는 블랙 컬러의 "마칸 T" 로고가 각인된다. 다크 티타늄으로 제작된 20인치 마칸 S 휠 역시 기본이다. 외관 컬러는 플레인, 메탈릭, 스페셜 컬러 등 총 13개로 선택 가능하다.
실내 T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8방향 전동 조절식 열선 내장 스포츠 시트는 블랙 컬러 가죽 패키지를 기반의 전용 커버를 포함한다. 프런트 시트와 리어 시트 중앙에는 스포츠 텍스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되며 프런트 시트 헤드레스트에는 포르쉐 크레스트가 양각으로 각인된다. 외관과 대조되는 컬러로 시트, 헤드레스트 및 스티어링 휠에 실버 컬러 스티칭이 적용된다.
다기능 GT 열선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상단의 스포츠 크로노 스톱워치, 그리고 마칸 T 로고가 특징인 블랙 컬러 알루미늄의 도어 엔트리가 제공된다. 카본 트림이 포함된 레이스 텍스의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이오나이저는 선택이다.
이 외에 정교한 글래스 룩과 터치 스크린의 새로운 센터 콘솔을 비롯해, 완전히 네트워크화된 10.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온라인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탑재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 등 새 요소가 그대로 적용된다.
포르쉐 마칸 T는 2022년 4월 독일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부가세 및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 가격은 6만9,462 유로(한화 약 000만원)부터 시작한다. 마칸 T의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