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미래재단, 3회 연속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2년02월24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BMW 주니어 캠퍼스, 심사에서 높은 평가

 BMW코리아미래재단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1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3회 연속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기관을 발굴해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공식 지정하는 제도다. 인증제는 수행 사업의 목적 및 비전, 운영 능력, 성과와 지속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BMW미래재단은 초등학생 대상 과학 창의교육 프로그램인 BMW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하며 지난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처음 선정됐다. 2018년과 2021년에는 연속으로 우수 교육기부 갱신 기관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BMW 주니어 캠퍼스는 BMW미래재단의 사회공헌 목적사업으로, 꾸준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에게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해 왔다. BMW미래재단은 주니어 캠퍼스와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의 두 가지 형태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바탕으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 과학 기술에 흥미를 기를 수 있도록 장려한다. 특히 11.5t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과학 창의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BMW미래재단은 지난해 9월 주니어 캠퍼스를 라이브 화상 플랫폼 기반의 원격 수업 방식으로 확장한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를 출범한 바 있다.

 한편, BMW미래재단은 방학기간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위기가정 아동을 지원하는 희망나눔학교와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넥스트 그린 투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