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즉시 결제 서비스 도입
-업계 최초 외국인을 위한 영문 서비스 진행
르노캐피탈이 자사 소비자들의 편의성과 비대면 서비스 만족도 증진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금융 상품에 대한 약정 내용 확인, 매 월 청구 및 결제 내역 조회, 원리금 전액 및 부분상환 신청부터 각종 서류 발급 신청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8년 론칭된 서비스다.
가장 먼저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월 할부금의 정기 결제일 이전에 먼저 결제를 할 수 있는 즉시 결제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르노캐피탈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챗봇을 통해 즉시 결제를 신청하면 자신이 등록한 자동 이체 계좌를 통해 월 할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
르노캐피탈은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 들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문 버전의 챗봇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처음 챗봇을 이용하는 소비자는 한국어 및 영어 중 더욱 편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영어 선택 시에도 국문 서비스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한 소비자 개인의 상황에 맞게 좀 더 세분화 됐다. 예를 들어 다수의 차를 계약한 경우 자신이 이용 중인 모든 금융 상품에 대한 당월 할부금 및 잔여원금 현황 등을 한눈에 요약된 정보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재할부 신청하기 기능은 만기 도래 소비자들에게만 보여지는 등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마지막으로 보험 서비스 정보 확인 및 기본적인 문의 남기기, 개인 정보 변경 요청 또한 챗봇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신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도 챗봇을 통해 당사 신차 구매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달의 금융 조건 및 신차 간편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르노캐피탈은 카카오톡 챗봇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31일까지 약 한 달 내 챗봇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한편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은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르노캐피탈"을 검색해 친구를 등록한 후 채팅하기를 통해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차 번호 확인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