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코리아, 'CT5-V 블랙윙' 국내 출시

입력 2022년03월02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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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8 6.2ℓ 핸드 빌트 슈퍼차저 엔진 탑재
 -최고 677마력, 최대 91.9㎏·m 발휘

 캐딜락코리아가 2일 하이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을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새 차는 캐딜락 레이싱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은 고성능 라인업을 별도의 네이밍 "V"로 명명하며 극한의 퍼포먼스에 대한 강렬한 열망을 표현해왔다. 더욱이 캐딜락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와 트랙 주행을 위해 엔지니어링된 첨단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하이 퍼포먼스 머신이다.

 CT5-V 블랙윙의 심장은 숙련된 캐딜락 엔지니어가 크랭크샤프트 착수부터 시리얼 넘버와 엔지니어의 서명이 각인된 엔진 커버가 씌워지는 마감까지 모든 제작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핸드-빌트 방식으로 제작된 엔진이다.

 동력계는 6.2ℓ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 엔진이 들어간다. 최고출력 677마력, 최대토크 91.9㎏·m의 힘을 뿜어낸다. 이와 동시에 초정밀 가변형 밸브 타이밍 기술이 적용된 직분사 연료 시스템 및 특정 주행 환경에서 일부 실린더만 활성화시키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조화를 이룬다.

 내구성 측면에서 단단하게 담금질 된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 변속기는 블랙윙 엔진과 결합하여 최상의 파워트레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운전습관에 따라 지능적으로 변속패턴을 조절하는 초정밀 컨트롤 기능과, 스포츠 또는 트랙모드에서 특정 G-포스를 감지해 적극적으로 변속 지점을 모니터링하는 다이내믹 퍼포먼스 모드 그리고 오르막과 내리막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변속 타이밍이 조정되는 업힐, 다운힐 감지 시스템 등 다양한 트랙 특화 기술이 적용됐다.

 고강도 경량 바디는 차체 뒤틀림과 노면 충격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초고속 상황에서도 정교한 스티어링 반응 및 유연한 차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근간이 된다. 특히 4세대에 걸쳐 진화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반응성을 자랑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은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자체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동급 유일하게 적용된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은 후륜의 구동력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엔진에서 발생한 강력한 힘의 손실을 최소화한다.

 전용으로 개발된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캐딜락 차종 중 최초로 적용돼 CT5-V 블랙윙이 발휘할 수 있는 퍼포먼스의 영역을 대폭 확장시켰다.

 주행모드는 크게 투어, 스포츠, 스노우/아이스, 트랙, 마이 모드 및 V-모드 등 주행환경 및 사용자 설정에 따른 총 6가지를 지원한다.

 특히 V-모드에서는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과 MRC 및 eLSD를 트랙의 노면환경과 드라이버의 성향에 따라 5가지 각기 다른 모드로 통합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퍼포먼스 트랙션 매니지먼트 시스템 설정 및 엔진 사운드와 브레이크 피드백 설정을 저장할 수 있다.

 CT5-V 블랙윙의 커스텀 론치 컨트롤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시 엔진 회전수와 슬립 타겟을 드라이버가 직접 조정할 수 있다. 또 라인 록 기능을 통해서 정지된 차의 리어 타이어를 독립적으로 회전해 최적의 트랙주행 상태로 웜업 할 수 있다.

 G-포스, eLSD, 브레이크 온도 등 퍼포먼스 주행을 위한 주요 정보와 거리 및 속도별 타이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12인치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4가지 비주얼 테마를 지원한다.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디자인 테마가 변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버가 오직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행 영상을 직접 녹화하고 다양한 주행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퍼포먼스 데이터 리코더 시스템도 기본 탑재됐다.

 드라이버는 퍼포먼스 데이터 리코더를 이용하면 윈드 쉴드 상단에 배치된 별도의 전용 카메라를 활용해 주행 영상을 고해상도 화질로 녹화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통해 엔진 스피드, 브레이킹 답력, 스티어링 휠 각도, G-포스 등 트랙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전문적인 주행 기록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외관은 새롭게 디자인된 대형 전면 프라이머리 메쉬 그릴과 세컨더리 그릴이 특징이다. 여기에 좌우에 배치된 펜더 벤트는 프론트 그릴과의 조화를 통해 보다 공격적인 블랙윙의 전면 인상을 보여준다. 카본 파이버 프론트 스플리터와 미드-바디 패널, 카본 파이버 리어 스포일러는 CT5-V 블랙윙이 트랙지향의 고성능 차임을 강조한다. 동시에 차의 다운포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에어로 다이내믹을 완성해 초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차체 운용을 도와준다.

 V로고가 새겨진 브론즈 캘리퍼와 CT5-V 블랙윙 전용 19인치 사틴 그라파이트 다크 피니쉬 알로이 휠은 블랙윙만의 아이코닉한 특별한 외관을 선보인다.

 실내에는 고유의 시리얼 넘버가 각인된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카본 파이버 트림과 레드 센터 스트라이프 포인트를 통해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이룬다. 레드 센터 스트라이프는 스트어링 휠의 중앙 지점을 운전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고속주행시 전방에만 집중할 수 있게 지원한다.

 V시리즈의 블랙윙 전용 퍼포먼스 버킷 시트와 강렬하게 각인된 V 로고 및 토치 레드 색상의 시트벨트 등 차별화된 디자인 포인트를 통해 CT5-V 블랙윙의 퍼포먼스 감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앞좌석 마사지 시트, 차량내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는 에어 이오나이저, 16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AKG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 울트라뷰 듀얼 판넬 선루프 등의 편의기능도 갖췄다.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와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돼 운전자에게 한층 편리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CT5-V 블랙윙의 판매 가격은 1억3,857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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