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상
-원스톱 물류 서비스 제공 예정
메쉬코리아가 네이버에서 구축한 온라인 풀필먼트 데이터 플랫폼 "NFA"에 전격 합류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NFA에 합류함에 따라 풀필먼트 서비스 역량을 대폭 강화하게 됐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온라인 중소상공인(SME)을 대상으로 풀필먼트를 아우르는 부릉의 토탈 물류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메쉬코리아는 도심형물류거점(MFC)을 포함한 전국 450여 물류 네트워크를 직접 구축 및 운영 중이다. 기존 김포, 남양주 풀필먼트센터 가동률 100%를 달성하고 지난달 곤지암 풀필먼트센터를 추가로 개소하며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이번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메쉬코리아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49만 SME를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 부릉의 통합 물류 서비스와 빅데이터 및 AI 기술 역량을 동원한 물류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난해 출범한 NFA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온라인 셀러들과 메쉬코리아 등 테크 기반의 물류 기업을 연결하는 물류 서비스 연합 플랫폼이다. 물류에 노하우가 부족하고 물류 관리에 고민을 느끼는 셀러들은 NFA를 통해 물류 서비스를 쉽게 이용 가능하다.
김형설 메쉬코리아 전략총괄 부사장은 "온라인 셀러들은 진입장벽이 높은 물류 경쟁력을 보다 쉽게 확보하고 비즈니스 본연의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