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부분 변경 'AMG GT 4-도어 쿠페' 출시

입력 2022년03월21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43 4매틱 플러스 및 스페셜 에디션 구성
 -다양한 스타일링 패키지 선택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1일 부분 변경 AMG GT 4-도어 쿠페를 출시했다.

 새 차는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첫 번째 4-도어 스포츠카이자 AMG 독자 개발한 세 번째 제품이다. 독특한 디자인, 높은 편의성, 뛰어난 스포츠카 엔지니어링을 4-도어 패스트백 구성과 결합시켜 퍼포먼스와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켰다.

 국내에는 GT 43 4매틱 플러스로 나온다. 48볼트 전기 시스템과 통합 스타트-제너레이터를 갖춘 6기통 가솔린 엔진(M256)을 탑재해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0㎏·m를 낸다. 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4.9초만에 도달하는 가속력을 보여준다. 가속 시 최대 22마력의 출력이 내연 기관에 추가적으로 더해져 AMG만의 퍼포먼스와 뛰어난 주행 역학을 보장한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은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와 결합해 빠른 변속을 지원한다. 이 변속기는 토크 컨버터와 함께 엔진에 맞게 세팅 돼 출발 및 변속 시 편안함을 갖췄다. 운전자가 선택한 드라이브 프로그램에 맞게 AMG 특유의 빠르고 감성적인 변속도 가능하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는 기본으로 들어갔다. 역동적인 핸들링 특성을 보여주는 "스포츠 플러스"모드부터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한 "컴포트" 모드까지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주행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다. 운전자가 설정한 주행 모드에 따라 AMG 라이드 컨트롤이 각 휠의 댐핑을 통제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외관은 비율과 근육질의 차체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패스트백 디자인의 날렵한 쿠페 실루엣이 역동성을 강조한다. 세로형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육중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의 4-도어 쿠페 DNA를 나타낸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는 "샤크 노즈" 형상을 자아내며 GT 패밀리의 특징을 적용한 차임을 증명한다. 뒤는 GT의 전형적인 디자인 요소인 수평선의 LED 리어 램프가 적용돼 넓은 차체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스티어링 휠에서 찾을 수 있다. 새롭게 디자인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주행 모드 및 주요 AMG 기능을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빠르고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휠의 스포크 아래에는 두개의 원형 컨트롤러가 위치해 있다. 스티어링 휠 좌, 우측에는 정밀한 변속 조작을 위한 알루미늄 시프트 패들이 배치됐다.

 또 2개의 12.3 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이 기본 적용됐으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자연어 음성 인식 및 터치 스크린을 통해 실내 편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안전품목으로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넣었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프리-세이프, 교통 표지판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방지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등이 포함돼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트랙 주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AMG 트랙 페이스는 80개가 넘는 차의 세부 데이터와 레이스 트랙의 시간 기록을 상세하게 분석한 데이터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보여줘 운전실력 향상을 돕는다.

 편의 기능으로는 총 640와트의 출력을 내는 10대의 고성능 스피커와 10채널 DSP 앰프를 통해 입체적인 음향 환경을 조성해 주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공기 청정 패키지,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를 제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AMG GT 43 4매틱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독특한 루벨라이트 레드의 외장 컬러와 V8 외장 스타일링 패키지, AMG 크롬 패키지가 특징이다. 실내는 투톤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네바 그레이/블랙의 나파 가죽 시트, 그레이 컬러의 우드 트림, AMG 에디션 배지 등이 적용됐다.

 새롭게 개발된 AMG 라이드 컨트롤 플러스 서스펜션이 탑재돼 노면 상황에 따라 각 휠의 댐핑 강도를 개별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조절해 거친 노면에서도 최상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 외에 AMG 전자식 리어-액슬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과 옐로우 브레이크 캘리퍼, 드리프트 모드를 포함한 "레이스"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포함된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GT 43 4매틱 플러스 1억4,310만원,  GT 43 4매틱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 1억6,960만원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