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내비게이션·블랙박스 1위 브랜드에 아이나비 연속 선정

입력 2022년03월25일 00시00분 구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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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PI" 내비게이션 16년 연속·블랙박스 10년 연속 1위

 팅크웨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내비게이션 부문 16년 연속, 블랙박스 부문 10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아이나비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24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를 통해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매년 공표한다. 이 자리에서 아이나비는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블랙박스까지 10년 이상 연속 1등 브랜드로 뽑히며 골든브랜드 영예를 안았다. 팅크웨어는 연속 수상 배경으로 제품 기술력과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상품성을 꼽았다.


 한편, 팅크웨어의 블랙박스는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팅크웨어는 지난해 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했다. 특히 일본과 북미 매출이 각각 25%, 50% 늘었다. 올해에는 BMW향 블랙박스를 공급하면서 해외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복안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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