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기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 "세이프티 리워드" 출시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월 납입금 중 일부 지원
기아가 커넥티드카 기반의 안전운전 구매 프로그램인 "세이프티 리워드(Safety Reward)"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기아 전용 리스·렌트 상품 "케이-설루션(K-Solution)" 이용자가 커넥티드카 서비스 "기아 커넥트(Kia Connect)"에서 안전운전 점수를 80점 이상 달성하면 월 납입금 중 1만원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커넥티드카 연계 구매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새프로그램이 고객의 안전운전을 독려해 교통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도 경감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이-설루션은 기아가 지난해 11월 현대캐피탈과 함께 출시한 자동차 운용형 리스·렌트 상품이다. 이 상품은 모닝, 레이, 스팅어, K9, 모하비 고객 대상으로 하는 공식 제휴 프로그램이다. 세이프티 리워드는 케이-설루션의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활용한 첫 번째 서비스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차량 출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아 커넥트 앱에 가입하고 현대캐피탈 앱 2.0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에 동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신차 출고 후 12개월 차가 되는 달 1일의 안전운전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다음 1년간 매달 월 납입금 1만원을 지원받으며 이후 12개월 차가 되는 시점마다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한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급출발, 심야주행 이력 등을 기준으로 기아 커넥트 앱에서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되며 60개월 리스·렌트 이용 고객의 경우 최대 48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아는 세이프티 리워드 외에도 케이-설루션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모닝, 레이 이용 고객은 1년간 매월 90ℓ에 한해 ℓ당 300원의 주유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스팅어, K9, 모하비 이용자는 횟수 제한 없이 광택, 유리막 코팅, 실내 클리닝 등의 케어 서비스를 최대 69%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