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7(월요일)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기획
하이빔
기획PR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
영상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채용공고
전체기사
기획/칼럼
기획
하이빔
기획PR
자동차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산업/정책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모빌리티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상용차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리쿠르트
채용공고
인기검색어
#자료실
#타이어
#전기차
#자동차
뉴스홈
기획/칼럼
기획
[포토]영원한 경주차, 포르쉐 550 스파이더
입력 2022년04월10일 00시00분
김성환
가
모든 포르쉐는 "레이스 카"라는 좌우명에 따라 슈투트가르트 주펜하우젠 공장에서는 1953년 경량 약 550㎏의 경량 알루미늄 차체를 강철 튜브 프레임에 얹힌 550 스파이더를 제작했다. 같은 해 5월에는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린 국제 아이펠 경주에 참여해 첫 우승을 얻었다. 또 6월에는 르망 24시, 11월에는 카레라 파나메리카나 경주에서 1,600㏄ 클래스 우승을 휩쓸었다. 550 스파이더는 4개의 오버헤드 캠축, 샤프트 구동, 이중 점화, 4개의 베어링이 있는 크랭크축, 8리터 드라이 섬프 방식의 윤활 기능으로 모터는 110 마력을 발휘한다. 동력은 4단 변속기와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통해 토션 바가 있는 리어 스윙 액슬로 전달된다. 또 프런트 휠에는 독립식 서스펜션 및 토션 바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토]르망의 역사,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 [포토] 혁신의 날개, 포르쉐 919 스트리트
▶ [포토]전동화 출발점, 포르쉐 918 스파이더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원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기사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체기사 미쉐린코리아, 모터사이클 트랙 데이 마쳐
전체기사 콘티넨탈, 타이어뱅크와 공급 계약 체결
올려 0
내려 0
MY댓글
MY 뉴스 댓글
()
이메일
:
연락처
:
댓글
0
답글
0
받은공감
0
시간순
추천순
반대순
다음기사
양승덕의 국밥기행8-신안 중도 이학식당
(2024-05-16 00:00:00)
이전기사
GM대우, 문닫아야 하나
(2003-08-10 00:00:0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나들이 수요 공략, 국산차 10월 판매조건
2
英 정부, 애스턴마틴에 600만 파운드 투입
3
윈터타이어 장착하면 車 보험료 할인해준다
4
'차가 노래방이 된다'..제네시스 G80 EV 첫 탑재
5
[하이빔]독일의 자동차위기, 그리고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