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7(수요일)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전체기사
기획/칼럼
자동차
산업/정책
모빌리티
포토/영상
상용차
리쿠르트
기획
하이빔
기획PR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
영상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채용공고
전체기사
기획/칼럼
기획
하이빔
기획PR
자동차
신차
시승기
모터쇼
이슈&트렌드
산업/정책
기업활동
실적·통계
정책법규
이슈&트렌드
모빌리티
제도/정책
교통/운송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상용차
이슈&트렌드
제품/서비스
리쿠르트
채용공고
인기검색어
#자료실
#타이어
#전기차
#자동차
뉴스홈
기획/칼럼
기획
[포토]뉘르의 전설, 908/03 스파이더
입력 2022년04월10일 00시00분
김성환
가
1970년 포르쉐는 1969년의 월드챔피언십의 왕좌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고심했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보다 가볍고 민첩한 908/03을 투입하는 것으로 해결했다. 실제 약 545㎏의 가벼운 중량을 자랑하는 908/03 스파이더 스포츠 프로토타입은 1968년식 909 베르그스파이더와 동일하게 디퍼렌셜이 기어박스 뒤에 장착된다. 엔진과 드라이버의 위치는 앞으로 이동해 중량을 배분했다. 그 결과 1970년 시칠리아 클래식과 뉘르부르크링 1,000㎞에서 모두 우승을 거뒀다. 이듬 해1971년 뉘르부르크링에서 또 다시 우승을 기록해 포르쉐 모터스포츠 역사의 한 획을 그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포토]감성으로 승부한다, 911S 타르가
▶ [포토]날 것 그대로의 감각, 포르쉐 718 포뮬러 2
▶ [포토]포르쉐 태동기를 알린 356A 스피드스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원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기사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전체기사 '원격 업그레이드’로 늘 새차처럼,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전체기사 [人터뷰]”미래 타이어, 난관 많지만 환경 위해서 반드시 해결”
올려 0
내려 0
MY댓글
MY 뉴스 댓글
()
이메일
:
연락처
:
댓글
0
답글
0
받은공감
0
시간순
추천순
반대순
다음기사
양승덕의 국밥기행8-신안 중도 이학식당
(2024-05-16 00:00:00)
이전기사
GM대우, 문닫아야 하나
(2003-08-10 00:00:0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코세페 적극 노려 내수 올린다”, 국산차 11월 판매조건
2
현대차,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1만9,000여대 할인 판매
3
중고차 시장, 하이브리드 최고 인기 차종은 쏘렌토
4
기아, '그 시절' 프라이드 전기차로 복원
5
르노 그랑 콜레오스·KGM 액티언, 판매 순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