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상파TV, 해외 CNN, 유로스포츠TV 등
금호타이어가 "세계를 달리다"라는 컨셉으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모든 지형과 기후를 극복한 금호타이어의 제품력과 브랜드 강점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
특히 광고를 통해 회사는 전세계 어디든 달리지 못할 길은 없다는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국은 알래스카(북미), 뉘르부르크링(독일), 노르망디교(프랑스), 다카르(이라크) 등이 연상될 정도로 지역별로 다양한 지형을 갖고 있고 기후도 제각기 다르다. 금호타이어는 연구개발을 통해 이런 특성을 극복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의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고 있다.
세계를 달리다 광고는 국내 지상파 TV광고를 포함해 라디오, 디지털 매체까지 폭넓게 노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로도 매체 영향력을 인정받은 CNN, 유로스포츠TV와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방영된다.
이강승 글로벌마케팅 담당 상무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어디서나 잘 달리는 탁월한 제품력을 강조한다"며 "금호타이어의 강점을 지속적으로 홍보함으로써 대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영상매체, 소셜미디어 광고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후원), 스포츠 마케팅(영국 토트넘 핫스퍼, 독일 레버쿠젠, 미국 NBA, 체코 믈라다 볼레슬라프 후원)을 통해서도 소비자들에게 역동성 있고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