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길리 오토모빌 홀딩스 지분 참여

입력 2022년05월09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길리오토모빌홀딩스, 지분 34.02% 참여
 -하이브리드 신차 준비 시너지 효과 기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길리그룹 산하 길리오토모빌홀딩스가 회사 지분에 34.02%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다만 길리그룹의 지분 참여 이후에도 르노코리아에 대한 르노그룹의 최대 주주 지위는 계속 유지한다.


 지난 1월 르노코리아와 르노그룹 및 길리그룹은 한국 시장을 위한 하이브리드 신차 등 합작 제품을 국내에서 연구 개발 및 생산해 2024년부터 선보인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 신차의 글로벌 시장 진출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이번 합작 제품 개발을 위해 길리그룹은 스웨덴 R&D 센터에서 개발한 CMA 플랫폼과 차세대 HEV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르노그룹에서 디자인을 맡고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이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도록 첨단 기능을 탑재한 새 제품으로 개발해 출시하게 된다.

 국내 소비자들은 2024년 출시 예정인 합작 제품을 르노코리아 전국 영업 네트워크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테판 드블레스 르노코리아 CEO는 "길리그룹의 이번 지분 참여 결정은 한국 시장의 높은 잠재력을 기반으로 합작 제품 개발에 협력하며 시너지 효과를 높이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