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방향성 함께 구현"
-"대자연과 기업 시민의식" 주제로 진행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의 임직원 대상 강연회인 브랜드 라운지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환경 자선 단체 "보이스 포 네이쳐(Voice for Nature"의 설립자이자 대표이며, 영국의 탐험가인 환경운동가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가 강연자로 나섰다.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친환경 신차 발표의 사회를 본 것을 계기로 현대차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현대차의 지속가능성 홍보대사로 활동을 이어갔으며 2020년부터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세계의 가장 긴급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라운지는 현대차 양재동 본사 로비에 마련한 특별 강연장에서 진행했다. 현대차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모빌리티 및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가진 직원 약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강의와 토론 세션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대자연과 기업 시민의식"을 주제로 약 한 시간 반 동안 이어진 강의에서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중요성,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강조했다.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현대차의 노력을 2016년부터 지켜보며, 현대차와 많은 공통점이 있음을 깨닫고 있다"며 "지금까지의 파트너십이 지구와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는 데 의미를 뒀다면, 앞으로는 지속가능한 이동 수단을 모색하려는 현대차의 미래 방향성을 함께 구현하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브랜드 라운지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들을 위해 강연 내용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9월 자동차 생산부터 운행, 폐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탄소 순배출 제로(0)를 달성하기 위한 "2045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세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