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적용한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앱을 이용한 통합 디지털 서비스 구현
BMW코리아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구독형 자동차관리 프로그램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BSI(차량 소모품 관리 보증기간) 만료 기간인 출고 이후 6년 이상된 소비자들을 지속적으로 케어하고자 만든 업계 최초의 구독형 자동차관리 케어 프로그램이다.
크게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두 가지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고 파워트레인 워런티를 추가 선택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뿐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시점에 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입 기간 동안 유지 관리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스탠다드 멤버십은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체, 일반 수리 15% 할인, 서비스 쿠폰 3만원권 1장,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세트 교체(앞 또는 뒤 선택),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체, 일반 수리 25% 할인, 브레이크액 교체, 마이크로필터 교체, 서비스 쿠폰 7만원권 1장,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기본 패키지에 파워트레인 워런티 옵션을 추가하면 보장 범위 내에 있는 엔진 및 변속기 관련 수리비용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단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부터 8년까지 주행거리 18만km 이하 차에만 추가 가능하다. 순수 전기차, M시리즈(M 하이 퍼포먼스), 영업용 차 등은 가입할 수 없다. 또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없이 단독 구매는 불가하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의 가격은 제품에 따라 상이하며 5시리즈 기준으로 스탠다드 멤버십이 14만9,000원, 프리미엄 멤버십은 94만9,000원이다. 이와 함께 선택 항목인 파워트레인 워런티는 출고 이후 6년 차 기준 56만9,000원이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멤버십의 경우 M 시리즈(M 하이 퍼포먼스) 및 순수 전기차는 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BMW그룹코리아는 이미 지난 2020년부터 구독형 자동차관리 서비스 체험단을 운영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수렴한 바 있다.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준비 기간을 거쳐 이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 BMW그룹 내에서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된 만큼 향후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도 벤치마킹 사례가 될 전망이다.
한편 BMW코리아는 이번 론칭을 기념하는 의미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25일부터 7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독 시 자동 응모되며 롯데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및 식사권, 주유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