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트림의 전용 품목 확대
쌍용자동차가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는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는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에만 적용중인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블랙 하이그로시 패션 루프랙, 블랙 하이그로시 로워범퍼를 비롯해 휠 아치·도어 가니쉬, 프론트 머드가드 등의 전용 품목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시그니처는 프레스티지 트림을 바탕으로 안전 및 편의 품목을 기본 채택했다. 특히 C필러에 위치한 시그니처 전용 배지는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상징하며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운전석&동승석 통풍시트 등을 기본 제공한다.
또한, 올 뉴 렉스턴 구입자 중 95% 이상이 선택한 4트로닉 시스템을 기본 장착했으며 브라운 퀄팅 실내, 블랙 헤드라이닝, 2열 롤러 브라인드, 플로팅 무드스피커 등도 기본 적용했다.이밖에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스마트 테일게이트, 전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빌트인 공기청정기, 도어 스팟램프 등도 기본이다.
렉스턴 시그니처의 판매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4,528만원이다. 이 외 트림은 럭셔리 3,707만원, 프레스티지 4,035만원, 더 블랙 4,988만원이다.
한편, 렉스턴은 2001년 "대한민국 1%"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진출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