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광고 영상 및 메이킹 필름 공개
지프가 유니버설 픽쳐스와 엠블린 엔터테인먼트와의 글로벌 파트너십 일환으로 블록버스터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 개봉 기념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지프와 유니버설 픽쳐스는 지난 2018년에도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당시 광고는 1993년 쥬라기 공원 시리즈에서 이안 말콤 박사 역을 맡은 미국의 유명 배우 겸 가수 제프 골드브럼이 등장, 진흙길을 헤쳐 나가며 공룡을 따돌리는 랭글러의 모습을 통해 지프만의 견고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조했다.
4년 만에 다시 뭉친 지프와 유니버설 픽쳐스는 신작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을 통해 또 한 번의 흥미진진한 캠페인을 펼친다. 30초 분량의 TV광고를 포함하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지프 글로벌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에 60초 분량의 TV광고 확장판과 광고 메이킹 영상을 게재한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집에서 랭글러 4xe를 충전하면서 휴대폰으로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의 예고편을 보던 주인공이 마당에서 아기 카르노타우루스를 발견하고 그를 키우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된 유쾌한 일상이 그려진다.
특히 초반에 부드럽게 도심을 달리는 장면에서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의 안정성을 엿볼 수 있다. 자갈밭을 달리고 수중을 도강하는 장면에서는 매우 짧은 순간임에도 랭글러 4xe의 탁월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이 두각을 나타낸다.
카르노타우루스가 편히 잠들 수 있도록 전기 모드로 변경해 주행 중 소음을 최소화하는 장면에서는 위트가 돋보인다. 또 엔딩에서는 어떤 모험이든 돌파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크리스티앙 무니에르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지프는 원작 쥬라기 공원에 랭글러가 처음 등장한 이후 30년 동안 영역을 확장해왔다"며 "새로운 전동화 포트폴리오의 출시로 지속 확장 중인 글로벌 지프 커뮤니티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지속 가능한 4X4 차를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회사는 개봉과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진행을 기념해 6월2일부터 5일까지 소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프 공식 인스타그램 내에서 지프 X 쥬라기 월드 광고 속 등장한 지프 차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에 참가하면 총 20명을 추첨해 예매권을 증정한다.
영화 쥬라기 월드: 도미니언에서는 지프 랭글러, 글래디에이터 그리고 그랜드 왜고니어 등 지프의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해 지프 매니아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