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만족도·브랜드 품질 및 소비자 요구 충족 등 호평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5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갖춘 기관과 기업 및 개인, 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2012년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했다.
벤츠코리아는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선한 활동들이 브랜드의 품질·서비스·가격 등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 우수 브랜드,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브랜드 메이킹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브랜드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츠코리아는 코로나19가 본격 확산된 2020년 3월부터 일정 기간 동안 무상 제품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와 무상 제품 살균 소독 서비스,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 기간 연장 등의 고객 안심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벤츠코리아는 서비스센터 테크니션이 직접 설명해주는 제품 진단 결과를 소비자가 동영상으로 확인하고 수리요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올해 시작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