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AMG 원에 OE 타이어 공급

입력 2022년06월29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용 타이어" 파일롯 스포츠 컵2 R" 장착

 미쉐린이 메르세데스-AMG의 새 한정판 하이퍼카 메르세데스-AMG 원(ONE)에 OE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미쉐린은 AMG과의 협력을 통해 전용 타이어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을 개발했다. 새 타이어는 모터스포츠용으로 개발한 고무 컴파운드를 채택해 높은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확보했다. 특히 비드부에 AMG 원 전용으로 개발한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해 트랙에서만 느낄 수 있는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 조합을 통해 운전자는 높은 접지력과 안정성, 신속한 코너링과 균형 잡힌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파일롯 스포츠 컵2 R은 AMG 원 전용의 사이드월 디자인을 반영했다. 파일롯 스포츠 컵2 R – MO1의 경우, 차의 역동적인 실루엣을 강조하기 위해 사이드월에 벨벳 질감 기술인 프리미엄 터치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타이어에 새겨진 "1" 표시는 AMG 전용 타이어라는 의미다.

 사이드월은 미쉐린 모터스포츠 공식 색상을 사용한다. 규격은 19인치(285/35 ZR 19 (103Y) XL)와 20인치(335/30 ZR 20 (108Y) XL)를 제공한다. 새 타이어는 275대의 모든 AMG 원에 장착될 예정이다. 타이어는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에서만 생산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