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체험 공간 구성
-상품성 생생하게 전달
현대차가 아이오닉 6 전국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서울 전시의 경우 여의도 더현대 서울 1층 전시장에서 8월20일까지 열린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총 4개의 체험형 테마로 구성했다.
디자인 및 사운드 체험공간은 디자인 스토리 관람 및 가상현실 스튜디오 체험, 보스의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 공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1초만에 도달하는 아이오닉 6의 우수한 성능 등 실제 운전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특장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탈 LED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약 2분여 간의 공연을 통해 아이오닉 6의 특징인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를 테마로 한 주행 감성을 표현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일과 휴식을 테마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함과 동시에 차의 기능들을 상세히 체험하고 안내 받을 수 있는 도슨트 공간도 준비했다.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 체험 공간은 무드램프를 활용해 직접 조명의 색상을 조합해보고 아이오닉 6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SNS 인증을 통한 사진 인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현대차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전시를 시작으로 아이오닉 6 판매개시 시점까지 전국을 찾아가 차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름 휴가철을 본격적으로 맞이한 제주도에서는 7월30일까지 3일간 함덕 해수욕장 중앙 광장에서 현대차의 아이오닉 라인업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앞으로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아이오닉 6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별 전시를 준비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국 소비자들에게 찾아가는 방식으로 아이오닉 6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