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2관왕

입력 2022년08월02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수입차판매점 및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 인증 중고차" 2개 부문에서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KSQI는 소비자가 체감하는 국내산업의 서비스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34개 산업에 속한 133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직접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조사를 통해 벤츠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8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이 외에 경청태도, 설명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수입 인증 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는 94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벤츠코리아는 수입 인증 중고차 평가 항목 중 경청태도, 업무지식, 시설환경관리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상국 벤츠코리아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벤츠만의 럭셔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2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글로벌 브랜드 부문 5년 연속 1위,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6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해오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