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ISO/IEC 5230 인증 취득

입력 2022년08월16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오토에버 동시 취득
 -모빌리티 분야 개발자 지원 및 생태계 확대를 위한 종합포털, 사용자 가이드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련 표준인증(ISO/IEC 5230)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는 기업이나 개인 개발자가 오픈소스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준수하는 규정을 의미한다. 이번 현대차그룹의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인증은 소프트웨어 개발, 부품 패키징, 양산으로 이어지는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4개사가 협력해 동시에 취득한 것이 특징이다.


 ISO/IEC 5230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채택한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이다. 두 기관은 오픈소스 정책과 프로세스 수립의 적정성,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 여부, 개발자 교육·평가 등에 대한 기준 충족 여부를 심사해 인증여부를 평가한다.

 현대차그룹의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은 이달 말 종합 포털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그룹은 새 시스템을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사용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오픈소스 활용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오픈소스 생태계의 확장과 상생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