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미니 언테임드 및 언톨드 에디션 출시

입력 2022년09월05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니 컨트리맨 및 클럽맨 대상
 -특별 컬러와 조합으로 매력 더해

 BMW코리아가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 및 미니 언톨드 에디션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미니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제작된 언테임드 에디션은 특유의 선구적인 모험 정신과 생동감 넘치는 자연의 조화를 강조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외관은 모멘텀 그레이 색상을 적용했고 옆에는 프로즌 블루스톤 색상의 언테임드 사이드 스커틀 및 사이드 데칼을 넣어 간결하면서도 스포티한 매력을 부각했다. 또 양쪽 뒤 유리창에 이번 에디션을 상징하는 "언테임드" 레터링을 적용해 고유의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했다. 이 외에 LED 헤드라이트 프레임, 리어 라이트 프레임 등은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실내는 프로즌 블루 메탈릭 색상의 스트립으로 액센트를 준 언테임드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해 외부 디자인과 조화를 꾀했다. 여기에  언테임드 레터링이 새겨진 하이랜드 그린 색상의 미니 유어스 레더 라운지 시트와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고급감과 함께 특별함을 강조했다.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은 쿠퍼와 쿠퍼 S로 나뉜다. 쿠퍼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쿠퍼 S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5㎏·m을 내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미니 언톨드 에디션은 클럽맨을 바탕으로 매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절제된 스타일과 장인정신, 독립적이고 활기찬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냈다.

 외관은 세이지 그린 컬러가 적용됐고 차체 하단 및 루프도 바디와 동일한 컬러로 도색해 일체감을 준 것이 특징이다. 프론트 그릴 프레임, 후면 로고 레터링 등에는 황동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 보닛과 루프를 가로지르는 다섯 줄의 스포츠 스트라이프와 좌우 옆면의 사이드 스커틀, 사이드 미러 커버, 도어 실 등에는 에디션 전용 패턴이 반영됐다.

 실내는 세이지 그린 컬러의 미니 유어스 레더 라운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이와 함께 송풍구 테두리를 황동색으로 마감해 세련된 분위기를 키웠다. 나파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바닥 매트에는 미니 언톨드 에디션 엠블럼이 장착된다.

 미니 언톨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그리고 고성능 라인업인 JCW 총 3가지로 출시된다. 쿠퍼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쿠퍼 S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m을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다. 
 
 JCW의 경우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89㎏·m을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9초 만에 가속한다.

 두 에디션은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컴포트 액세스,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및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품목을 기본 제공한다.

 가격은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가 각각 4,860만원과 5,420만원이며 미니 언톨드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JCW는 가격은 각각 4,390만원, 5,150만원, 6,19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