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타이거즈·전북 현대 모터스 홈구장 및 유니폼 통해 유치 기원 메시지 전달
현대자동차그룹이 그룹사 스포츠단과 공식 글로벌 SNS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기아 타이거즈 야구단과 전북 현대 모터스 축구단과 함께 유치 활동을 추진한다. 기아 타이거즈는 이달 13일부터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내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를 설치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이날부터 유니폼 오른쪽 상단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고 적힌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지난 7월말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플래카드를 설치했으며, 선수 유니폼에 부산세계박람회 엠블럼 패치를 부착해 팬들과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글로벌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영문 및 국문으로 세계박람회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중요성,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해 부산이 세계박람회의 최적지임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밖에 현대차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 관련 퀴즈·응원 댓글 이벤트 등 소비자 참여 SNS 이벤트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그룹 차원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전담 조직(TF)을 꾸리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로부터 유치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한 지원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7월6일 중남미 10여개국 장·차관급 고위 인사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으로 초청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각국의 지지를 당부했다. 이후 부산 국제모터쇼 기간 중에는 현대차·기아 부스에서 공식 유치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고객들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비전과 미래 경쟁력을 알린 바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