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부터 서비스까지 한 곳에서 가능
-다양한 컨텐츠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한국토요타가 울산광역시에 토요타·렉서스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울산 남구 여천동에 위치한 토요타·렉서스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036㎡, 지상 4층 규모다. 판매, 서비스, 부품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3S 컨셉으로 지어졌다. 또 울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차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전시장은 각각 1층에 서비스 리셉션 및 서비스센터, 2층은 전시장과 라운지로 운영된다. 전문적인 서비스 어드바이저, 숙련된 테크니션이 소비자를 맞이하며 2대의 오픈베이를 포함해 총 6대의 워크베이를 갖춰 월 최대 720대의 일반 정비가 가능하다. 올해 연말부터는 판금, 도장을 비롯한 사고 수리까지 서비스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토요타 전시장은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VR 체험 서비스인 "토요타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원하는 차종의 외관과 내관 디자인, 옵션 등을 시뮬레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렉서스 전시장에는 렉서스만의 젊은 공예작가 발굴 프로젝트인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수상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하며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이번 신규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보다 울산 지역 소비자분들이 토요타 렉서스 브랜드의 가치를 가까이에서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토요타는 현재 전국적으로 27개의 전시장과 27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렉서스는 29개의 전시장과 33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