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경쟁력 강화
-별도 외부기기 연동 필요 없어
현대차그룹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와 차량용 OTT콘텐츠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포스트타워에 위치한 웨이브 본사에서는 추교웅 현대차그룹 부사장, 권해영 현대차그룹 상무, 이태현 웨이브 대표이사, 최소정 웨이브 전략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만간 커넥티드 카 시장의 성장으로 자동차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수요도 함께 늘어날 것에 대비하기 위해 체결됐다. 차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나만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실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OTT 서비스 탑재를 위한 플랫폼 구축, 플랫폼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OTT 콘텐츠 서비스 제공, 신규 콘텐츠 서비스 지속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커넥티드 카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웨이브의 OTT 콘텐츠를 탑재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별도의 외부 기기 연동 없이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고 차 기능과의 융합을 통해서 소비자가 보다 편하고 쉽게 쓸 수 있도록 경험 혁신을 지속할 예정이다.
더불어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지속적인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 운영과 유지보수도 지원할 예정이다.
웨이브는 OTT 콘텐츠를 제작해 공급하는 한편 신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발굴한다. 또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에서 웨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자동차 환경에 맞는 사용자 경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앱 기획 및 개발을 담당한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부사장은 "다양한 커넥티드 카 기술로 한 차원 높은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