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니움 I6 3.0ℓ 가솔린 및 디젤 마련
-최신기술로 탁월한 승차감 및 민첩성 구현
-세 가지 트림 구성. 1억5,067만원부터 시작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럭셔리 스포츠 SUV인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외관은 담대한 진화를 거쳐 한층 역동적이고 당당한 느낌을 완성했다. 기교없이 깔끔한 표면과 짧은 오버행은 역동적인 스탠스를 강조한다. 이와 함께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 스텔스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전후면에 가파르게 깎아내리는 듯한 윈드스크린 등은 압도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한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인상의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갖췄다. 더불어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및 플러시 글레이징 등의 마감 기법은 기존 대비 15% 개선된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실내는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뤄 정교하면서도 역동적인 분위기를 유지한다. 뛰어난 기능성을 보여주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마치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유연한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대비 31㎜ 넓어진 레그룸과 20㎜ 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2열 시트는 1열 대비 11㎜ 높게 설계돼 탑승객 모두에게 높은 개방감과 탁월한 시야를 제공한다.
여기에 13.1인치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가 더해져 한층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최고급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를 통해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편의 품목으로는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이 있다. PM2.5 필터 및 나노이 X 기술을 통해 각종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감소시킨다. 이 외에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29개의 스피커와 새로운 서브우퍼 그리고 최대 1,430W의 앰프 출력을 제공한다.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됐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90%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동력계는 크게 두 가지다. P360은 MHEV 시스템이 더해진 I6 3.0ℓ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터보 래그를 줄이고 높아진 엔진 반응성을 바탕으로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m를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디젤인 D300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해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그 결과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m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0-100㎞/h 가속 시간은 6.6초다.
주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졌다. 먼저 새 뼈대인 MLA-플랙스는 이전 보다 최대 35% 더 높아진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또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이 도입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됐다. 이 시스템은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통해 서스펜션 이중 구조 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이고 코너링 안정성과 민첩성을 키운다.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142.8㎏∙m의 토크를 각 액슬에 가해 놀라운 차체 제어력 및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적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기술은 노면의 상태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며 댐퍼 설정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해 불필요한 차체 움직임을 줄이고 민첩한 핸들링과 자신감 있는 주행을 보장한다.
스토머 핸들링 팩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런셜,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안정적인 코너링은 물론 후방 차축은 최대 7.3도의 조향 각을 제공한다. 11m 미만의 회전 직경을 구현해 좁은 도심에서도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험로 탈출을 고려해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했다. 4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노면 상태에 따른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분석해 차의 최적 주행 속도를 측정하고 이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는 노면 상태와 지형을 파악해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의 차체 세팅을 제공한다.
한편,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국내 3가지 트림으로 출시한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가격은 D300 다이내믹 HSE와 P360 다이내믹 HSE가 1억5,067만원이며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807만원이다.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가능하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