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주차 녹화 기능 강화
팅크웨어가 QHD-FHD 2채널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Z8000"과 "아이나비 Z8000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 제품은 스마트한 주차 녹화 기능이 포함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배터리 스캔 기능이 탑재돼 배터리 전력과 전압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저전력 주차 모드로 변경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일반 모션 녹화보다 약 4일 더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전력 주차 녹화 솔루션도 적용돼 최대 140시간까지 장시간 주차 녹화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고온 시 자동으로 주차 모드로 변경하는 기능이 포함됐다. 이는 주차 중 발열이 있는 경우 블랙박스 스스로 이를 감지해 저전력 주차 모드로 전환한다. 또 지속적으로 상황을 모니터링 해 녹화가 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전후방 녹화 파일의 화질은 유지하되 용량을 약 50%까지 압축해 효율적으로 영상 저장을 지원하는 "메모리 절약모드" 기능도 넣었다.
무상 AS 기간은 3년으로 확대해 사후 관리를 강화했다. 여기에 사이드 카메라 추가 장착 시 기존 2채널에서 전후좌우 4채널로 사각지대 없이 녹화를 지원한다. 3.5인치 IPS 패널과 4가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그리고 과속 단속 지점 등을 알려주는 "안전 운행 도우미" 기능까지 탑재돼 있다.
암바렐라 CPU는 해상력을 높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차 환경에서 사물의 윤곽과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와 함께 광역역광보정(WDR)과 자동노출조정 등 이미지 보정 프로세스와 나이트 비전 솔루션이 지원돼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추가 기능으로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가 지원된다. 지능형 고온보호기능, 원격 수동 녹화, 블랙박스 설정 변경, 안전운행 무선 업데이트 등을 갖췄다. 여기에 주차 충격 알림, 고화질 주차 이미지 확인, 원격 전원 제어, 차량 정보 표출, 긴급 SOS 알림, 운행 기록 데이터서비스, 스마트 원격영상재생 등 기본적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의 기본 기능도 함께 지원된다.
한편, 팅크웨어는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0월31일까지 제품 구매 후 등록까지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사이드캠 BCFH-50SW과 BAB-80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또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구매 및 개통 소비자들에게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차량관제서비스 1년 무료 이용권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32GB 단일 제품으로 39만9,000원이며 커넥티드 프로 플러스 패키지는 50만9,000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