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 선정
불스원이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 폴리시"가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대표 디자인 공모전이다. 최근 2년 이내에 생산되었거나 출시가 확정된 상품 디자인이 대상이다.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에 한해 정부 인증마크인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나틱 폴리시는 세련된 제품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용기 디자인을 채택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달"이 주는 차갑고 시크한 이미지를 디자인에 녹여냈다. 직관적으로 표현한 엠블럼, 거품에서 착안한 기하학적 라인과 컬러, 달의 분화구를 모티브로 한 용기의 그립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제품 라벨 상단에 포인트 컬러를 적용해 소비자가 제품 카테고리를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 손으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그립감을 높이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용기 형태를 고안했다.
박민주 루나틱 폴리시 디자인 담당자는 "불스원은 프리미엄 세차 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면서 디자인까지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루나틱 폴리시는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다. 액체 왁스, 카샴푸, 철분제거제, 휠&타이어 크리너, 타이어 광택제, APC 등 총 7종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