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신형 718 카이맨 GT4 국내 출시

입력 2022년09월22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718 라인 최상위 제품
 -더 감성적이고 강력해

 포르쉐코리아가 718 라인의 최상위 라인업 중 하나인 신형 718 카이맨 GT4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 차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완전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새롭게 개발된 6기통 4.0ℓ 박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8마력을 발휘한다. 감성적인 사운드의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은 911 카레라의 박서 엔진을 기반으로한다. 최고 속도 302㎞/h,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 초가 소요된다.

 특히 선형적인 출력 상승 및 GT엔진 특유의 즉각적인 응답성을 통해 자연 흡기 엔진 특성이 강화됐다. 최대 8,000RPM에 달하는 높은 엔진 회전을 통해 독보적인 박서 엔진의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과 같은 혁신 기술이 적용됐으며 부분 부하 작동 시 두 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연료 소비를 줄인다. 피에조 인젝터는 연료 분사 프로세스 당 최대 5회까지 연료를 분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기가스의 완전 연소가 이뤄진다. 2 개의 공명 플랩이 장착된 가변 흡기구 시스템이 실린더 안의 가스 교환을 최적화한다.

 주행 모드는 전형적인 GT카 특성을 지닌다. 여기에 PDK 스포츠 버튼을 사용해 최대 성능을 이끌어내고 오토매틱 셀렉터 레버로 풍부한 감성의 GT 경험을 강조한다. 참고로 자연 흡기 엔진의 모든 718에 적용되는 7단 PDK는더 짧아진 기어비를 가진다.

 더욱 높아진 에어로다이내믹 콘셉트 역시 718 카이맨 GT4의 새로운 특징이다. 항력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으면서 이전세대 대비 약 50%의 추가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 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로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

 718 카이맨 GT4의 싱글챔버 리어 머플러는 리어 액슬 다운포스의 30%를 차지하는 기능성 디퓨저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고정식 리어 윙 또한 이전 보다 약 20% 더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며 높은 효율성을 보장한다. 

 GT 스타일에 최적화된 앞은 커다란 프런트 스포일러 립과 프런트 휠을 따라 흐르는 공기의 흐름을 완화하는 이른바 에어 커튼으로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유지한다.

 또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를 적용한 718 카이맨 GT4는 뛰어난 코너링 다이내믹으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 정교해진 경량 스프링 스트럿과 프런트 및 리어 액슬의 구조는 모터스포츠에 기반하고 있다. 섀시의 직접 연결부는 부분적인 볼 조인트로 이뤄진다. 10㎜ 더 낮아진 서스펜션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은 무게 중심을 낮추고 횡방향 다이내믹 잠재력을 높인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는 더 정확하고 정밀하게 작동한다. 두 단계를 통해 선택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다.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은 종방향 및 횡방향 다이내믹, 코너링 성능, 주행의 즐거움을 강화하며 리어 스틸 롤 바를 포함하는 클럽 스포츠 패키지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 강력한 브레이크와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는 초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된다. 718 카이맨 GT4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대형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브레이크 덕분에 트랙 주행에 적합한 일관된 제동력을 제공한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3,870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