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하고 직관적인 신규 디자인 적용
-다양한 소비자 편의 기능 제고
기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여기에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했다. 특히 소비자가 편리한 자동차 구매를 지원하고 손쉽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기아는 홈페이지 전반에 걸쳐 심플하고 직관적인 신규 디자인을 적용 및 신속, 정확한 커머스 UX(사용자 경험)를 구현, 쉽고 상세한 자동차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한편 커머스 기능을 융합한 고객 친화적 플랫폼을 선보였다.
화면 및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접근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 홈페이지 내 최적화된 페이지 연동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빠르게 제품을 탐색하고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매 카테고리 내 견적 내기, 구매상담 신청 등 편의 버튼을 최적화 배치했다. 여기에 이달의 구매혜택, 모델 비교 등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도 추가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판매통계를 기반으로 한 자동차 추천 및 제안을 통해 소비자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트 기아 탭에서는 최근 출시, 연비 효율, 적재 공간, 안전성 등 네 가지 카테고리별 상위 순위에 오른 톱5 차 정보를 최다 판매 트림과 옵션, 컬러 조합으로 제시한다.
소비자는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손쉽게 견적 내기를 해볼 수 있고 트림, 옵션, 컬러 등 선택사항을 변경한 개인 맞춤형 견적도 진행할 수 있다. 이달의 구매혜택을 통해 차종별 할부 혜택이 적용된 월 할부금 기준 차 가격도 알 수 있어 예산 범위를 고려해 적합한 차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아는 소비자가 선택한 트림, 내·외장 컬러, 옵션을 기반으로 3D 및 2D 모델링 차 콘텐츠를 제공한다. 3D의 경우 니로, 2D의 경우 니로 EV, K8을 우선 지원하며 향후 순차적으로 적용 차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상세 차종 검색, 경쟁차 비교, 사양 설명서, 카탈로그&가격표 등 관련 정보를 별도 메뉴 구성이 아닌 차 메뉴 하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격표에 표기된 모든 사양에 대한 이미지 및 설명을 게재한 가격표 연동 설명서를 제공한다.
한편, 기아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9월27일부터 10월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접속 후 퀴즈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디오스 오브제 컬렉션 와인셀러(1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40명), GS칼텍스 주유 쿠폰 3만원권(120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T(5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