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 한국 시장에 대한 새 전략 발표

입력 2022년10월11일 00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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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형급 차 핵심 수출 기지 구축 
 -향후 대규모 투자 가능성도 함께 언급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1일 루카 데 메오 르노 그룹 회장 및 CEO의 첫 한국 방문 기자 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의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에서 우리의 위치를 확실히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 뒤 이는 르노 그룹이 진행 중인 르놀루션 플랜과도 연관성이 있음을 설명했다. 르놀루션의 핵심은 기존의 판매량 중심에서 탈피해 그룹의 모든 역량을 가치 창출에 집중하는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어서 "한국에서 새로운 시작을 위해 몇 가지 원칙을 세웠다"며 "이는 한국시장에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을 이루는 것과 르노 그룹의 기본 원칙에 따라 수익성과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를 위해 우선 르노코리아 브랜드에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사명을 변경한 것도 한국 시장에 대한 르노 그룹의 포부를 반영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에 속도를 높이며 소비자 만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차 계획에 대해서는 최신 볼보 플랫폼을 기반으로 길리그룹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2024년 출시 예정의 D세그먼트(중형급) 하이브리드 차에 대해 언급했다. 그리고 이어 한국에 중∙대형급 차의 핵심 수출 기지 구축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를 위해 르노코리아의 수행 능력 확인과 한국에 수출 기지 구축을 위한 적절한 환경이 확보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루카 데 메오 회장은 이를 통해 향후 한국에 6년 동안 수억 유로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연구 개발 중인 르노코리아의 또다른 하이브리드 신차에 대한 디자인 컨셉트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르노코리아는 이 영상을 통해 국내 연구진들이 개발 중인 새로운 플랫폼 기반의 쿠페형 SUV가 될 것임을 예고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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