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공개

입력 2022년11월11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네르"와 협업

 한국타이어가 11일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네르(NE_REU)"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는 MZ세대에게 한국타이어만의 쿨하고 힙한 브랜드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네르 작가는 자동차, K-팝, 영화, 매거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렬한 색감과 특유의 감성 일러스트레이션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젝트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에 영감을 받아 진행됐다. 아이온은 세계 최초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다.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아이온의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윈터(iON Winter)",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를 장착한 차가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드라이빙하는 3종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인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4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열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타이어에 친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 힙한 타이어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감각적인 이미지와 모터 컬쳐 이벤트 관련 콘텐츠 등을 활발히 공유하며 론칭 6개월만에 팔로워 2.8만, 14억뷰를 달성했다.

 회사는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카트라이더와의 콜라보레이션, 드롭드롭드롭 캠핑 굿즈 펀딩, 프로스펙스 콜라보레이션 운동화, 폐타이어 재활용 스니커즈 같은 흥미롭고 이색적인 활동을 펼쳤다. 

 또 올해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스템(SYSTEM)", "시스템옴므(SYSTEM HOMME)"와 콜라보레이션 의류를 출시하며 M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