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 빌트 비교평가서 GV70 전동화 호평
-7가지 평가항목 中 3가지 항목서 경쟁차 압도
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모델(이하 GV70)’이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비교평가에서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서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는 최근 진행한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GV70가 테슬라 모델Y와 포드 머스탱 마하-E보다 "역동적이면서도 쾌적한 차"라고 평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GV70의 유럽 내 경쟁 비교평가는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 모두 테슬라 모델Y와 맞붙은 독일 전문지의 비교평가에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다.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이번 비교평가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평가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GV70는 평가항목 중 편의성,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3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종합점수 569점으로 561점을 받은 모델Y와 509점을 받은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최고점을 획득했다.
특히 GV70는 서스펜션 성능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등에서 우위를 점해 "편의성" 항목에서만 경쟁차 대비 2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격차를 벌릴 수 있었다. 아우토 빌트는 "제네시스 GV70의 쾌적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뛰어난 커넥티비티 기능이 인상적이었다"며 GV70의 상품성을 호평했다.
한편, GV70 전동화는 최고출력 160kW, 최대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류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고 320kW(부스트 모드 시 360kW), 합산 최대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77.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400km의 최대 주행가능거리(국내 인증 기준)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 ANC-R를 적용해 소비자가 느끼는 실내 소음의 수준을 획기적으로 낮춰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했다. 모터의 구동력과 제동력을 활용해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을 통해 최적의 승차감을 선사하는 등 강인하면서도 안락한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