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소비자 친화적 웹사이트 인정 받아

입력 2022년12월09일 00시00분 구기성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웹어워드 코리아 2022 제조업 분야 대상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웹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한 평가위원단이 심미성, 사용자 환경,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의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기존 웹사이트를 브랜드 경험과 세일즈 공간을 연계하는 디지털 혁신 공간으로 리뉴얼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개편을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아이온), 한국테크노링, 시스템 콜라보 등의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상품·세일즈 웹사이트는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했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핵심이다.


 또한, 소비자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드라이빙 정보 및 타이어 관리 가이드 등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를 지원해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이트 내 ESG, 재무현황 등 별도 페이지를 마련해 투명한 기업 정보를 소비자에게 공개하며 고객 및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공식 웹사이트와 별도로 지난 4월 글로벌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신설하며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