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L, 제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 마쳐

입력 2022년12월20일 00시00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인 신체기능향상 지원 사회공헌활동

 SSCL이 서울특별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주최한 "꿈의 엔진을 달다" 제 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꿈의 엔진을 달다는 SSCL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가 핵심이다. SSCL은 2016년부터 서울특별시 및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적 성장을 돕고 있으며 올해로 7주년을 맞이했다.

 제 1회 플레이브릭 경진대회는 블록을 통한 소근육발달 치료를 지원하는 플레이브릭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사기를 증진하고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특히 SSCL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활동을 통해 상금 중 일부를 모금해 대회의 취지에 동참하고자 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함께 타고 여행 가고 싶은 자동차"를 주제로 한 4분 이내의 플레이브릭 영상을 대회 홈페이지에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영상 제작이 어려운 참가자를 위해 유선 상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상담이 가능한 영상 컨설턴트가 배치됐다. 대회는 지난 11월16일부터 27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8팀이 지원했다.

 심사는 참가팀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시민참여 온라인 투표(30%), 전문가 심사(40%), SSCL 임직원 투표(30%)를 합산해 결정했다. 그 결과 대상 "브릭스타트업팀 - 환상의 놀이동산" 1팀, 최우수상 "레고의 세계팀  - 기초공사도 완벽한 세계적인 자동차", "한마음팀 - 환상의 브릭 자동차" 2팀, 우수상 "슬기로운 애니아생활팀 - 애니아캠핑카", "꿈의조각팀 - 개썰매와 기차", "Next Level팀 - 초초초초초대형 아파트 캠핑카" 3팀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에게는 시상금을 제공하며 시상 팀 외에 참가 팀 모두에게 참가상과 함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종한 SSCL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